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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IDLE NINJA ONLINE ( 중단 )

닌자 키우기 온라인 ( INO ) - EQUIP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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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산 오류가 있어 수정합니다.

수정 전 :
엔드 스펙 [ 치명타 데미지 % X 상옵 2번 강화 + 물리 공격력 % X 상옵 2번 강화 ]

수정 후 :
엔드 스펙 [ 물리 공격력 % X 상옵 2번 강화 + 물리 공격력 진 % X 상옵 1번 강화 + 치명타 데미지 % X 상옵 1번 강화 ]

 

#1 장비 던전 + 장비 옵션 표

 

#2 신 장비 이전 장비 추천 표

 

#3 신 등급 장비 주옵션 & 부옵션

 

#4 신 & 초월 장비 부옵션 표

 

#5 장비 계승도

 

  1. 닌자키우기는 4가지 장비가 있으며 4가지 장비 던전에서 모두 획득 가능합니다.
  2. 장비의 옵션 관련 부분은 [ 주옵션 , 부옵션 , 부옵션 옵션 수 ] 전부 랜덤입니다.
    ( 신 등급 이상 장비부터는 주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
  3. 신 등급 장비 이전에는 #2 표를 참고해서 장비를 장착하되
    모든 것이 랜덤이라 원하는 옵션을 선택할 순 없으니 전투력이 제일 많이 올라가는 장비로 장착해 줍니다.

    예)
    1 - 전투력이 제일 많이 올라가는 장비 장착
    2 - 전투력이 올라가는 게 비슷하다면 표 2) 에 해당하는 주옵션을 가진 장비 장착
    3 - 주옵션이 최상급으로 동일하다면 부옵션이 추가 획득 골드인 장비를 장착

    장비 옵션 추천 이유
    1 _ 갑옷 ( 마법 방어력 ) :
    물리 방어력은 몬스터와 부딪히면 적용되는 방어력입니다.
    게임 특성상 몬스터가 오기 전에 죽일 수 있으니 고려하지 않습니다.
    2 _ 장갑 ( 공격 속도 ) :
    커뮤니티에서는 10000 레벨 이전 치명타 데미지를 추천하지만
    스택이 있는 표창이 존재하기에 공격 속도가 치명타 데미지보다 훨씬 좋습니다.
    공격 속도가 높다 -> 스택 표창 빠른 사용 -> 더 높은 DPS
    3 _ 신발 ( 이동 속도 ) :
    이동 속도가 빨라야 각종 콘텐츠에서 유리합니다.
    보스 범위 스킬 회피 , 토템 파괴 이동 시간 단축 등등
    4 _ 머리 ( 쿨타임 감소 ) :
    쿨타임 감소가 높아야 표창을 더 자주 던질 수 있습니다.
    5 _ 전체 부옵션 ( 추가 획득 골드 ) :
    초월 장비 도달 전까지 제일 좋은 부옵션입니다.
    저 레벨 구간에서는 어차피 몹들이 잘 죽기 때문에 같은 시간 투자 대비 더 많은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전설 등급 장비 이전에는 장비를 강화하지 않습니다.
    일반 , 고급 , 희귀 , 영웅 등급 장비 강화 X
    ( 업적을 위해서라면 강화해도 됩니다 저는 강화 재료가 아까워서 하지 않았고 나중에 할 예정입니다. )
  5. 전설 등급 미만 사용하지 않는 장비들은 바로바로 분해해도 됩니다.
    일반 , 고급 , 희귀 , 영웅 등급 장비 분해 O
  6. 전설 등급 장비는 제작하지 않습니다.
    장비 던전 무한의 시험 난이도에서 낮은 확률로 드롭됩니다. ( 1단계에서도 드롭됩니다. )
    전설 등급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장인의 제련석은 강화석으로 바꾸어 사용합니다.
  7. 영웅 등급 장비 +0 로 버티다가 무한의 시험에서 전설 등급 장비를 얻었다면 그동안 모아두었던 강화석을 이용해
    10강으로 만들고 명인의 제련석이 충분하다면 바로 신 등급 장비로 제작해 줍니다.
    제작 순서는 머리 ( 쿨타임 ) ㅡ> 장갑 ( 공격 속도 ) ㅡ> 신발 ( 이동 속도 ) ㅡ> 갑옷 ( 마법 방어력 ) 순서입니다.
    제작한 첫 번째 신 등급 장비 ( 머리 부위 ) 를 그동안 모아둔 상급 강화석을 이용해 강화해 줍니다. ( 참고 #5 )
  8. 단 , 각 부위의 첫 번째 장비에 한해서 3줄 장비라면 4줄 장비로 재제작해줍니다.
    ( 4줄 이외의 다른 변수는 [ 주옵션 하옵션 , 부옵션 비유효옵션 ] 상관 없습니다. )
    재제작은 딱 이 타이밍에만 사용합니다. 이후에 재제작이란 선택지는 없습니다. 사용하거나 분해하거나
  9. 첫 장비 이후 제작 도중 주옵션 하옵션이나 부옵션 3줄 장비가 나와도 상관없습니다.
    초월 등급 장비 제작에 신 등급 장비가 총 3개 필요하니 제작 재료로 사용하면 됩니다.
  10. 장비 옵션 변경권은 얻는 대로 사용합니다. ( 4줄 착용 장비 한정 )
    최대한 모아서 초월 등급 장비 제작에 올인하면 좋겠지만 방치형 게임이다 보니
    비 공격형 옵션 성장 속도 VS 공격형 옵션 성장 속도 차이가 큽니다.
    그러므로 빠른 성장을 위해 아끼지 말고 부옵션 4줄 베스트 옵션을 향해 달려줍니다. ( 참고 #3 )
    옵션 변경권은 현재 상점에서 주간 1개 제한 , 1만 루비로 구매 가능합니다.
    옵션 변경권은 상옵 , 하옵을 변경해 주지 않습니다. 오로지 옵션 능력치 이름만 변경됩니다.
    예) 치명타 데미지 % ( 상3 하1 ) - 옵션 변경 -> 방어력 ( 상3 하1 ) 
  11. 초월 등급 장비 제작을 위해 신 등급 4줄 옵션 착용 장비들을 20 강화해 주면서 도중에 얻는 전설 등급 장비들은
    분해하지 말고 가방에 잠금 보관합니다.
  12. 착용한 모든 신 등급 4줄 옵션 장비들을 20강 했다면 가방에 잠금 보관해두었던 전설 등급 장비들을 부위당 2개씩
    신 등급 장비로 제작해 줍니다. ( 착용 장비 포함 부위당 총 3개씩 )

12번까지 완료됐다면 이제는 초월 등급 장비 제작을 위해 옵션 작업을 해야 됩니다.

$0 - 초월 등급 장비의 주옵션은 고정입니다. ( 신 등급 장비 때처럼 하옵션 상옵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1 - 초월 등급 장비는 부옵션이 계승됩니다. ( 계승 재료로 선택된 신 등급 장비의 부옵션이 그대로 계승됩니다. )
$2 - 신 등급 장비는 주옵션의 최상옵이 존재합니다. ( 참고 #3 )
$3 - 신 등급 장비는 3 7 11 15 레벨에 부옵션 중 무작위로 하나의 옵션이 강화됩니다.
      ㄴ 20 레벨에는 부옵션 4줄 전부 강화됩니다.
$4 - 부옵션이 강화될 때 하옵과 상옵으로 나누어집니다. ( 참고 #4 )
      ㄴ 신 등급 장비의 경우 하옵 X 4/3 배가 상옵 능력치입니다.
      ㄴ 옵션 변경 화면에서 별이 붙어 있는 부옵션은 부옵션 4줄 중 강화 수치가 제일 높다는 뜻입니다.
          ( +2 OR +3 OR +4 )
$5 - 신 등급 장비 1레벨 상태에서 보이는 부옵션들은 상옵 상태입니다.
$6 - 최고의 초월 등급 장비를 뽑기 위해선 3번보다 4번을 고려하는 게 좋습니다.
      ㄴ 커뮤니티에서 말하는 3100 이네 2101 이네 하는 옵션 강화 순서보단 상옵만 붙이는 게 중요합니다
$7 - 물리 공격력 % > 치명타 데미지 % > 물리 공격력 진 % > 물리 공격력 순서로 좋습니다.
      ㄴ 마법 공격력도 마찬가지입니다.
$8 - 이론상 제일 좋은 엔드 스펙은 치명타 데미지 % X 상옵 4번 강화가 아닌
       [ 물리 공격력 % X 상옵 2번 강화 + 물리 공격력 진 % X 상옵 1번 강화 + 치명타 데미지 % X 상옵 1번 강화 ]
      입니다.
$9 - 대충 붙는 대로 넘어가면 안 되나? 할 수 있는데 최하옵 상태와 최상옵 옵션의 데미지 차이가 상당합니다
      ㄴ 적게 약 2배에서 많게 약 4배까지 차이 납니다. 같은 장비인데 말이죠
      ㄴ 본인이 최상위 랭커인데 경험치 수급량에서 차이가 많이 난다 하는 건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10 - 그럼 어떻게 하냐 , 자본과 시간의 투자에 따라서 달라지며 총 3단계를 제시해드립니다.

- 투자 하
부옵션 4줄 중 1줄에 2강화 , 2줄에 1강화씩 붙이고 2강화 붙은 능력치를 물리 공격력 % 으로
1강화 능력치 중 상옵이 비교적 더 붙은 능력치를 치명타 데미지 % 로 나머지 1줄을 물리 공격력 진 % 으로
옵션 변경 후 초월 등급으로 넘어갑니다. ( 강화의 상옵 하옵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
2 - 물리 공격력 %
1(상) - 치명타 데미지 %
1(하) - 물리 공격력 진 %
0 - 물리 공격력

- 투자 중
강화 20 레벨 기준 전부 상옵션으로 맞추고 제일 높게 강화된 부옵션을 물리 공격력 % 로
두 번째로 높게 강화된 부옵션을 치명타 데미지 % 로 변경 후 초월 등급으로 넝머갑니다.
( 부위별 강화 횟수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

- 투자 상
강화 20레벨 기준 , 강화로 추가된 옵션이 전부 상옵이며 부옵션 2110 맞춘 후 초월 등급으로 넘어갑니다.
( 강화의 상옵 , 부위별 강회 횟수 전부 고려합니다. )

  1. 제일 먼저 준비해야 되는 건 투자 하 단계의 신 등급 장비이며 장비 작업 중 초월 등급 재료인 폭풍의 숨결이
    모두 모였다면 투자 하 단계의 신 등급 장비를 초월 등급 장비로 업그레이드해서 캐릭터 레벨 업 먼저 합니다.
  2. 초월 등급 장비도 신 등급 장비와 강화 규칙은 동일합니다만
    초월 등급 장비는 25 , 30 레벨에 부옵션 4줄을 한 번씩 더 강화해 줍니다.
    초월 등급 장비 30 강화 가면서 하옵이 여러 번 나올 수도 있는데 재제작 리스크가 너무 크므로
    투자 상 단계까지 도달한 신 등급 장비를 업그레이드한 초월 등급 장비라면 하옵이 여러 번 나와도 감수해 줍니다.
    본인이 억 단위 초핵과금러다하면 초월 등급 장비도 투자 상 단계까지 무한 재제작하면 됩니다.
  3. 폭풍의 숨결이 모일 때마다 준비해둔 투자 하 단계의 신 등급 장비를 업그레이드해서 초월 등급 장비를
    착용해 줍니다.
  4. 초월 등급 장비를 모든 부위에 착용했고 강화도 30 강화까지 마쳤다면 남아도는 신 등급 장비들을 강화하면서
    투자 상 단계 신 등급 장비를 노려봅니다. 투자 상 단계 신 등급 장비가 만들어지면 초월 등급 장비로
    업그레이드해서 바꿔 착용하면 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예

 

마지막으로 이해를 돕기 위해 예입니다.
제가 착용한 실제 장비입니다.

1 레벨에는 위에 언급한 대로 ( #4 , $5 참고 ) 상옵 상태로 시작합니다.

이후 레벨이 올라가면서 4줄 중 무작위로 1줄 옵션이 강화되며

이때 상옵으로 강화될 수도 있고 하옵으로 강화될 수도 있습니다 ( 초록색 = 상옵 , 빨간색 = 하옵 )

20 레벨에는 4줄 전부 강화됩니다. ( $3 참고 )

이론상 제일 좋은 엔드 스펙은 위에 언급한

[ 물리 공격력 % X 상옵 2번 강화 + 물리 공격력 진 % X 상옵 1번 강화 + 치명타 데미지 % X 상옵 1번 강화 ]

이며 이는 초월 등급 장비에도 동일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되나요 하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

 

*1

 

*2

 

*3

 

*4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 물리 공격력 % 상옵 2번 강화 + 물리 공격력 진 % 상옵 1번 강화 + 치명타 데미지 % 상옵 1번 강화 ]
가 엔드 스펙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설명하기 앞서 여러분들의 단어로 정리하고 가겠습니다.
공격력 기본 = 깡공
공격력 % = 퍼공
공격력 진 % = 진공
치명타 데미지 % = 치뎀

먼저 닌자키우기의 데미지 계산 공식을 알아야 하는데
내 정보 - 능력치에 적힌 총 공격력 계산 공식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내 정보 - 능력치에서 공격력은 4가지 정보를 보여주는데
( 제 기준으로 적겠습니다. )

1. 공격력 : 12억 4098만
2. 공격력 : 109만 5190
3. 추가 공격력 : 5만 8459%

4. 진 공격력 : 93.5%

이렇게 표시되고 이를 올바르게 변환하자면

1. 총 공격력 : 12억 4098만
2. 공격력 기본 : 109만 5190
3. 공격력 % : 5만 8459%

4. 공격력 진 % : 93.5%

여러분들의 용어로 변환하자면
1. 총공 : 12억 4098만
2. 깡공 : 109만 5190
3. 퍼공 : 5만 8459%

4. 진공 : 93.5%

 

다음으로 총 공격력의 계산식을 알아보자면

총공 = ( 깡공 X 퍼공 ) X 진공 입니다. 간단하죠?

제 스펙을 그대로 대입하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12억 4098만 = ( 109만 5190 X 5만 8459% ) X 93.5% 

그런데 이걸 엑셀로 계산하려면 그대로 대입하면 안 되고

총 공격력 = { 물리 공격력 * ( 1 + 물리 공격력 % ) } * ( 1 + 물리 공격력 진 % )

퍼센트이기 때문에 수식을 저렇게 잡아야 올바르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바로 대입해 보죠

1) 총 공격력 계산

실제 값이랑 완벽하게 일치하진 않아서 썩 마음에 들진 않지만

소수점 계산 + 반올림에 의한 오차로 보이네요.

( 마법 공격력 또한 제 실제 마법 공격력이고 마법 공격 닌자분들을 위해 추가했습니다. )

 

다음은 치명타 데미지 계산입니다.

치명타 데미지를 계산하기 전에 먼저 치명타 데미지를 데미지 증가량으로 변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치명타 확률 10% / 치명타 데미지 200% 일 경우 

위 치명타가 반영됐을 때 실질적인 데미지 증가량을 알 수 있어야 총 공격력에서 추가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총 공격력 X 10% X 200% 이렇게 계산할 건 아니기 때문에 치명타로 얻는 평균적인 데미지 증가량을 알아야 합니다.

 

치명타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데미지 ) + 비 치명타 확률 = 치명타로 인한 데미지 증가량

총 공격력 때와 마찬가지로 엑셀에서 검증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데미지 ) + ( 1 - 치명타 확률 ) 

 

제 기준으로

치명타 확률 : 54.3%

치명타 데미지 : 3700%

2) 치명타 계산

엑셀에 대입하자면 2054.8% 라는 값이 나오고

이는 치명타를 데미지 증가로 변환했을 때 20.548배 데미지 증가라는 값이 나옵니다.

제 총 공격력에 추가해본다면

3) 치명타 계산 반영

267억 3054만 8299 라는 데미지가 나옵니다.

치명타까지 고려한 제 최종 데미지가 267억 ~ 이라는 뜻입니다.

 

만약에 치명타 확률이 100% 라면

항상 치명타가 적용되니 치명타 데미지가 곧 데미지 증가량으로 이어지겠죠

4) 치명타 확률 100%

총 공격력에 추가해본다면

5) 치명타 확률 100% 반영

471억 3944만 8454 이라는 데미지가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닌자키우기의 독특한 치명타 시스템으로

치명타 확률이 100% 초과했을 때 초과한 확률만큼 치명타가 다시 적용됩니다.

표 4) , 5) 를 보면 치명타 확률이 100% 에 도달해서 치명타 데미지가 곧 데미지 증가량이 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치명타 데미지가 일종의 퍼공이나 진공처럼 변한 돼서 계산된 것이죠.

닌자키우기만의 초과된 치명타 확률은 치명타 데미지 200% 로 치명타를 한 번 더 발생시킵니다.

더블 크리티컬 ? 이라고 이해하면 이해하기 편할 거 같고

엑셀에서 보면 이렇게 됩니다.

6) 치명타 확률 100% 초과

치명타 확률이 154.3%

치명타 데미지가 3700% 일 경우

데미지 증가량 기존에 계산 공식에 따른 5654.8% 가 아닌

치명타 확률 100% 일 때의 데미지 증가량 X 초과된 치명타 확률에 의한 새로운 치명타의 데미지 증가량이 됩니다.

치명타 확률로 인한 추가 데미지 증가량은 치명타 확률과 동일합니다.

( 치명타 확률 154.3% = 초과 치명타로 인한 데미지 증가율 154.3% / 단 , 치명타가 100% 초과할 경우만 적용 )

7) 치명타 확률 100% 초과 반영

총 데미지는 1198억 7561만 7429가 되겠네요

 

그래서 최종적으로 방어력 계산 전 나의 총 데미지 계산 공식을 정리하자면 이렇게 됩니다.

8) 데미지 최종 공식

 

이해하기 어려운 분들은 사진과 동일하게 엑셀 배치 후 수식 대입하면 됩니다.

9) 완

총 공격력 계산 수식 :
{C6*(1+C7)}*(1+C8)

총 데미지 계산 ( 치명타 확률 100% 미만 ) 수식 :
{C15*(1+C16)}*(1+C17)*(1+C18)

C18 = K7*K8+(1-K7)

총 데미지 계산 ( 치명타 확률 100% ) 수식 :
{C24*(1+C25)}*(1+C26)*(1+C27)

총 데미지 계산 ( 치명타 확률 100% 초과 ) 수식 :
{C33*(1+C34)}*(1+C35)*(1+C36)*(1+C37)

치명타로 인한 데미지 증가량 수식 :
K7*K8+(1-K7)

 

그럼 데미지 공식은 여기까지 마무리하고

 


 

다시 장비 이야기로 돌아갑니다.

현재 이론상 제일 좋은 장비는 초월 등급 장비이며 모든 강화에 상옵만 붙는 상황이 엔드 스펙 장비입니다.

이는 말도 안 되는 확률을 뚫어야 도달할 수 있으며 여타 다른 비 확률 보상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골드 스탯? 누구나 골드 벌면 마지막까지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레벨 스탯? 레벨 업에 제한은 없지만 스탯 마스터 레벨은 존재하기에 결국 도달할 수 있습니다.

표창 레벨? 마찬가지죠 표창 레벨 마스터 7레벨까지 꾸준하게 플레이하다 보면 도착합니다. 

초월 등급 장비 만들기 , 초월 등급 장비 20강 찍기 , 신 등급 펜던트 만들기 ... 등등 천장이 있는 콘텐츠는

누구나 시간만 투자한다면 마지막 마스터 레벨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허나 초월 등급 장비 모든 옵션 상옵 찍기? 이건 단순한 시간 투자가 아닌 확률과의 싸움이고

하옵을 상옵으로 변경해 주는 상옵 변경권이 나오지 않는 이상

여러분이 죽을 때까지 닌자키우기를 해도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는 확률적인 영역입니다.

( 1/16,777,216 의 확률로 로또 당첨 확률보다 낮습니다. )

그러다 보니 다르게 말하면 게임사에서 현재 기준으로

가장 엔드 스펙으로 생각하고 있는 공격 능력치 비율이라고 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위 전제를 깔고 이제 초월 등급 장비를 보겠습니다.

ㅁ1

초월 등급 장비가 모두 상옵이면서 3 7 11 15 레벨의 옵션 부여는 생략하고

모든 부위를 장착했을 때 증가하는 능력치입니다.

자 이제 여기서 우리는 4번의 선택적 강화 기회 ( 3 7 11 15 레벨 ) 로 어느 부분을 강화해야

총 데미지가 가장 많이 오를지 하나씩 경우의 수를 따지며 대입해 봅니다.

시작 옵션 수치는 신 등급 장비에서 동일한 강화로 승급된 수치입니다.
( 1. 깡공 상옵 4번 강화 신 등급 장비 계승 ... / 2. 퍼공 상옵 4번 강화 신 등급 장비 계승 ... )

( 이론상 제일 높은 데미지를 만들어야 하므로 하옵은 고려하지 않겠습니다. )

ㅁ2

 

단순하게 위 결과로 순위를 따지자면
모든 부위가 1번씩 강화된 5번이 1등 ( 약 1440억 )

깡공만 4번 강화된 1번이 2등 ( 약 1059억 )

퍼공만 4번 강화된 2번이 3등 ( 약 1056억 )

치뎀만 4번 강화된 4번이 4등 ( 약 1047억 )

진공만 4번 강화된 3번이 5등 ( 약 914억 ) 이 됩니다.

모든 경우의 수를 따지자면 ( 35가지 )

깡공 1번 + 퍼공 1번 + 치뎀 1번 + 진공 1번이 강화된 케이스가 순위 1위가 됩니다.
( 144008687371.346 데미지 , 약 1440억 )

 

하지만 이렇게 계산하면 안 되고 하나 더 변수를 추가해야 됩니다.

방치형 게임 특성상 기본 공격력 ( 깡공 ) 은 끊임없이 오르기 때문이죠

해서 공격력을 많이 올려보겠습니다.

ㅁ3

공격력을 많이 올리니 

순위가 바뀝니다.

퍼공이 1등 ( 앞 세 자리 514 )

치뎀이 2등 ( 앞 세 자리 510 )

1강이 3등 ( 앞 세 자리 504 )

진공이 4등 ( 앞 세 자리 445 )

깡공이 5등 ( 앞 세 자리 201 )

 

기초 데이터에 변동이 생겼으니 나머지 모든 데이터 또한 변경해 보면

기존 1순위인 깡공1 + 물공1 + 치뎀1 + 진공1 이 1순위에서 밀려나고 새로운 강자가 1등으로 등극합니다.

ㅁ4

바로 퍼공2 + 치뎀1 + 진공1 이죠 ( 앞 세 자리 646 )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현재 기준으로 퍼공2 + 치뎀1 + 진공1 이 제일 좋다고 알려드린 겁니다.

( 초월 등급 이상 장비가 나온다면 수치에 따라 이야기가 달라지겠죠 )

 

그러면 유저마다 물공 진공 치뎀이 다 다른데 어떻게 퍼공2 + 치뎀1 + 진공1 이 제일 좋나요 라고 반문할 수 있는데

이는 ㅁ1 위에 있는 서문을 다시 정독하면 됩니다.

초월 등급 장비 전체 상옵은 극악의 확률이며 이는 수많은 무작위 데이터 중에서 하나의 기준점으로 삼을 수 있고

여러분들이 골드 스탯을 찍던 레벨 스탯을 찍던 칭호 보유 효과를 받던 결국 저 초월 등급 장비가 가지는

퍼공 : 진공 : 치뎀 비율에 수렴할 것이라는 이야기입니다. ( 수치가 커져도 비율이 동일하면 결과값은 변하지 않습니다. )

왜? 게임사가 잡은 기준이니깐

하지만 이는 위에선 안 적었지만 현재 최상위 10위권 이내 랭커한테나마 적용될까 하는 이야기고

당장 지금 최고의 효율로 강해지고 싶다면 장비 다 벗은 스펙으로 초월 풀 상옵 장비 착용한다는 가정하에
엑셀 계산 두들기면 됩니다.

 

 

 

이상으로 공략 마칩니다. 읽어도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댓글 남기면 답변해 드릴게요.




유저들이 자주 하는 질문


? 장비 운 ?
: 게임사에서 돈을 벌기 위한 수단이므로 저희 같은 일반 라이트 유저들은 어쩔 수 없습니다.
불만이 커지면 접는 거고 아니면 그냥 위에 적힌 [ 투자 하 ] 단계에서 넘어가면 됩니다.
핵과금이라면 과금으로 운을 찍어 누르면 되겠죠

? 장비 강화 확률 ?
: 이건 내부 데이터를 뜯어봐야 알 수 있는데 확률 조작인지는 모르겠네요
제 체감상은 아닌 거 같습니다.

? 장비 능력치가 제 반대 직업인데 ( 물리 공격 닌자 육성 , 장비는 마법 공격 닌자 옵션 ) 직업 변경할까요 ?
: 지금까지 물리 공격 닌자 투자했는데 단순히 상급 장비 옵션만 보고 직업을 변경하기에는 너무 늦다고 생각되지만
4개 장비 전부 반대 직업 공격력으로 돌릴 옵션 변경권이 있으면 직업 변경해도 무방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지금까지 육성했던 빌드로 가는 게 좋습니다.



*
본인 장비 감정이 필요하다면 강화도와 부옵션 수치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 보고 3줄 옵션 스타트인지 4줄 옵션 스타트인지 각 부위별 강화 횟수 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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