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FT PET 만을 다룹니다. ( 전투형 소환수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NFT PET = 펫
- 닌자키우기는 전투형 소환수를 닌키 토큰을 이용해 NFT 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거래 가능한 이나리와 출시 예정인 드래곤이 있습니다. ( #1 참고 )
22.02 - 이나리 INARI
22.06 - 드래곤 DRAGON - 출시 전 정보 ( 일정 , 가격 등등 ) 는 닌자키우기 디스코드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2 참고 )
- 판매 기간은 2단계로 분리됩니다.
판매 1단계 : 화이트리스트 우선 구매 단계
판매 2단계 : 전체 구매 단계
화이트리스트란 ? : 블랙리스트의 반대말로 쉽게 풀어서 과금러 우대 정책입니다.
본인의 자산을 가지고 화이트리스트를 등록하면 게임사에서 각종 이벤트나 혜택에서 우대해 줍니다.
현실의 VIP 라고 보면 됩니다.
닌자키우기에서 화이트리스트가 되려면 이전 글을 참고해 주세요. ( #3 참고 )
판매 기간이 모두 지나면 더 이상 구매할 수 없습니다.
교배 & 경매에서만 획득 가능합니다. - 구매 & 교배 & 경매는 닌키 마켓 플레이스에서 가능합니다. ( #4 참고 )
구매 재화 : NINKY , BNB
교배 재화 : SOUL
경매 재화 : NINKY
닌키 마켓 플레이스에서 사용하는 모든 재화는 팬케이크스왑에서 스왑 가능합니다. ( #5 참고 )
경매는 유저 간 거래소입니다. - 닌키 마켓 플레이스에서 판매하는 NFT 펫 알의 등급은 3가지로 나뉩니다.
RARE EGG / 레어 - 69,000 NINKY
EPIC EGG / 에픽 - 119,000 NINKY
MYTHIC EGG / 미스틱 - 299,000 NINKY
알마다 얻을 수 있는 펫의 등급이 다릅니다 ( #6 참고 ). - NFT 펫의 등급은 4가지로 나뉩니다. GRADE
HERO / 히어로 / 영웅 등급
LEGENDARY / 레전더리 / 전설 등급
DIVINE / 디바인 / 신 등급
ULTIMATE / 울티메이트 / 초월 등급
알에서 얻을 수 있는 펫의 등급은 신 등급까지이며
초월 등급 펫은 신 등급 펫 2마리를 교배하면 2%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 #7 참고 )
초월 등급 펫 2마리를 보유하고 싶다면 신 등급 펫 최소 200마리 이상 교배하면 됩니다. ( 세대 무관 )
필요 소울은 (170+170)*100=34000 이상입니다. - 교배는 1등급 차이까지만 가능합니다.
예 )
영웅 등급 펫 - 영웅 등급 펫 : 교배 O
영웅 등급 펫 - 전설 등급 펫 : 교배 O
영웅 등급 펫 - 신 등급 펫 : 교배 X - 서로 다른 등급 교배 시 높은 확률로 낮은 등급의 펫이 탄생합니다.
확률은 90% 이상으로 추측됩니다.
예 )
영웅 등급 펫 - 전설 등급 펫 -> 영웅 등급 펫
전설 등급 펫 - 신 등급 펫 -:> 전설 등급 펫 - 교배 상대는 부모와 자녀 관계가 아닌 이상 제한 없이 가능합니다.
예 )
1세대 - 3세대 : 가능
1세대 - 4세대 : 가능 - 교배 시 소울이라는 재화가 필요하며 등급별 필요한 소울의 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8 참고 )
영웅 등급 펫 : 12 소울
전설 등급 펫 : 42 소울
신 등급 펫 : 170 소울
초월 등급 펫 : 675 소울
영웅 등급 펫과 전설 등급 펫을 교배시키려고 한다면 12 소울 + 42 소울 = 54 소울이 필요합니다. - 교배 시 번식 카운트가 소모됩니다.
남은 교배 가능 횟수 / 교배 가능 총 횟수로 표시되며
4/5 라는 뜻은 총 5번 교배 가능한데 기회는 4번 남았다는 뜻입니다.
1세대는 총 5번 교배 가능하고 GENERATION
2세대는 총 4번 교배 가능하고
3세대는 총 3번 교배 가능하고
4세대는 총 2번 교배 가능하고
5세대는 총 1번 교배 가능하고
6세대는 총 0번 교배 가능합니다. ( #7 참고 ) - 펫은 교배하고 나면 알을 낳는데
알 정보 보기에서 종류 , 세대 , 등급 , 부모를 알 수 있습니다.
알은 부모한테서 능력치를 물려받습니다.
즉, 부모를 확인하면 어느 능력치겠구나 추측이 가능합니다. - 교배 시 낮은 확률로 승급이 발생하며 확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 #7 참고 )
영웅 등급 펫 + 영웅 등급 펫 = 10% 확률로 전설 등급 알
영웅 -> 전설 : 10%
전설 -> 신 : 5%
신 -> 초월 : 2%
초월 -> X : 상위 단계 미 존재 - 교배는 닌키 마켓 플레이스에서 가능합니다. ( 참고 #4 )
닌자키우기 인게임이 아닌 지갑에 펫이 있어야 교배가 가능합니다.
게임에서 지갑으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 닌키 마켓 플레이스에서 세대와 교배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9 )
#2 닌자키우기 디스코드
Join the Official Idle Ninja Discord Ser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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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cord.com
#3 닌자키우기 화이트리스트 설명
닌자키우기 NFT 가이드 - 화이트리스트
닌자키우기 화이트리스트 등록 방법 ( WHITELIST ) 닌자키우기 디스코드에 접속합니다. ( #1 참고 ) 접속하면 좌측에 채널들이 보이는데 # ✅ verify 누릅니다. ( #2 참고 ) 누르면 # ✅ verify 에 오신 걸
game-strategy.tistory.com
#4 닌키 마켓 플레이스
Idle Ninja Online
MEET NFT TOMO
ninky.io
#5 팬케이크스왑
PancakeSwap
pancakeswap.finance
펫 능력치에 관한 본격적인 설명입니다.
( 초월 등급 펫은 제가 보유하지도 않았고 경매장에도 나와있지 않기에 데이터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영웅 등급부터 ~ 신 등급까지만 해당되며 초월 펫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천천히 여러 번 읽으면서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 인게임에서 펫에게 표창 장착이 가능한데 펫 등급보다 2단계 높은 등급의 표창은 장착할 수 없습니다.
예 )
영웅 등급 펫
일반 등급 표창 O
고급 등급 표창 O
희귀 등급 표창 O
영웅 등급 표창 O
전설 등급 표창 O
신 등급 표창 O
초월 등급 표창 X - 펫에게 장착된 표창은 기존 표창 효과와 완전히 같지 않습니다.
기존 표창 효과보다 낮은 효과로 적용되는 거 같습니다. - 펫의 능력치는 플레이어 캐릭터 능력치 + 펫의 특성치 , 두 가지 영향을 받습니다.
[ 캐릭터 - 능력치 - 내 정보 ] + [ 펫의 Traits ] - 펫은 지원형 펫보다 포만감이 더 빨리 떨어집니다.
- 펫은 지원형 펫처럼 탐험을 보낼 수 없습니다.
- 펫은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펫은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몬스터에게 적으로 인식되어 공격받을 수 있습니다.
- 펫은 분담률이라는 능력치가 존재하는데 이 분담률 수치에 따라 플레이어 캐릭터가 받는 데미지의 일부를
펫이 대신 받을 수 있습니다.
예 )
분담률 10%
받는 데미지 20 일 경우
플레이어가 받는 데미지 18
펫이 받는 데미지 2 - 펫의 체력이 다하면 사망하며 ( 기절 상태 ) 일정 시간 후 부활합니다.
펫을 즉시 부활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펫을 게임에서 출금한다면 펫 레벨은 1로 됩니다.
- 펫은 레벨 업으로 승급할 수 없습니다.
승급은 오로지 교배를 통한 확률 승급만 가능합니다.
닌키 마켓 플레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펫의 정보들
( 제 펫이 아닌 경매장에 있는 무작위 샘플입니다. )
Top Bid ( Top Bidder = 최고 입찰자 ) : 위 사진은 최고 입찰자가 1만 닌키 라는 뜻입니다.
Owner ( 주인 ) : 펫 판매자의 지갑 주소입니다.
Auction Ended ( 경매 종료 ) : 경매가 종료됐다는 뜻입니다.
Top Bid ( Top Bidder = 최고 입찰자 ) : 설명 생략
Start Price ( 시작 가격 ) : 해당 펫의 경매 시작 가격을 보여줍니다.
ㄴ 펫 판매 시작 가격은 최소 1만 닌키입니다.
Instant Winning Bid ( 즉시 구매 가격 ) : 경매를 무시하고 즉시 구매할 수 있는 가격입니다.
ㄴ 최소 즉시 구매 가격은 시작 가격의 최소 2배입니다.
Winning Bidder ( 낙찰자 ) : 해당 펫을 낙찰받은 유저의 지갑 주소입니다.
Owner ( 주인 ) : 설명 생략
Auction ends on ( 경매 종료일 ) : 해당 펫의 경매가 종료된 일자입니다.
Top Bid ( Top Bidder = 최고 입찰자 ) : 설명 생략
Owner ( 주인 ) : 설명 생략
Auction Ongoing ( 경매 진행 중 ) : 경매 진행 중인 상태입니다.
Top Bid ( Top Bidder = 최고 입찰자 ) : 설명 생략
No bidder yet! : 입찰자가 없다는 뜻입니다.
Start Price ( 시작 가격 ) : 설명 생략
Instant Winning Bid ( 즉시 구매 가격 ) : 설명 생략
Winning Bidder ( 낙찰자 ) : 설명 생략
Owner ( 주인 ) : 설명 생략
Auction ends on ( 경매 종료일 ) : 해당 펫의 경매 종료 일자입니다.
ㄴ 종료일까지 입찰자가 없으면 펫은 판매자에게 돌아갑니다.
Grade ( 등급 ) : Hero ( 영웅 )
Generation ( 세대 ) : 1 ( 1세대 )
Breed Count ( 교배 ) : 5/5 ( 총 5번 가능하며 5번 교배 가능 )
Traits ( 특성 ) : 특성은 4가지로 나뉘며 특성치가 높을수록 특성과 관련된 능력치 효율이 증가합니다. ( *7 참고 )
( 특성치가 낮으면 설명한 내용의 반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HOSTILITY ( 공격성 ) : 공격성이 높을수록 적 인식 범위가 넓어지며 적에게 접근해서 싸우는 경향이 강해집니다.
EMPATHY ( 공감성 ) : 공감성이 높을수록 플레이어 캐릭터와 가까운 곳에 위치합니다.
PATIENCE ( 인내성 ) : 인내성이 높을수록 적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려는 경향이 강해지며 펫의 체력 재생이 증가합니다.
SWIFTNESS ( 신속성 ) : 신속성이 높을수록 얻는 별도의 추가 능력치는 아직 없습니다.
ㄴ 유일하게 추가 능력치에 대한 설명이 없어서 설명 누락인가 의심되기도 합니다.
능력치가 + 되는 부분은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정리 : 공격성이 높을수록 , 공감성이 높을수록 , 인내성이 높을수록 좋은 펫입니다.
왜 WHY ? :
여러분들의 레벨에 맞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유를 설명하기 앞서 펫의 가장 좋은 위치는 어디인가? 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펫이 가장 좋은 위치는 어디일까요? 캐릭터의 주변을 맴돌면서 공격하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캐릭터와 겹쳐서 캐릭터의 분신처럼 이동하는 곳마다 따라다니고 겹쳐서 공격하는 게 좋을까요?
정답은 후자입니다. 펫이 캐릭터와 겹쳐서 이동할 때 같이 이동하고 공격할 때 같이 공격하는 상황이 정답입니다.
펫이 캐릭터와 멀리서 따로 놀 경우 캐릭터는 보스 스킬을 피하려고 이동하는데 펫은 공격하다가
보스 스킬 맞고 죽게 됩니다. 죽게 되면 그 시간 동안 펫이 공격을 못하므로 DPS에서 엄청난 손해가 되겠죠
또한 캐릭터와 멀어지게 되면 사소하지만 밀집 화력에서 화력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 또한 손해입니다.
반대로 캐릭터와 겹쳐서 분신처럼 같이 다닐 경우 보스 스킬을 같이 피하면서 펫이 안 죽고
DPS 손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캐릭터와 겹쳐지면서 밀집 화력에서 강력한 DPS가 뿜어져 나옵니다.
( 이해를 돕자면 메이플스토리 게임의 도적 계열 직업군의 나이트로드 직업의 쉐도우 파트너 스킬쯤 되겠네요 )
일부 유저들이 이나리 펫은 약하다 쓰레기다 라고 말하는 이유는 게임 이해도가 부족해서 그렇습니다.
특성 볼 줄 모르고 그냥 신 펫 2마리만 끼면 강한 줄 알고 있으니 캐릭터 주변 맴돌다가 죽고 사료만 축내는 펫이 되겠죠
특성작이 잘 돼있는 펫을 구매하면 캐릭터와 거의 겹쳐서 사냥하기 때문에
사실상 3명 , 초월 펫일 경우 3명 이상의 사냥 효율을 보여줍니다.
결론은 펫은 캐릭터와 겹쳐서 분신처럼 사용해라 ~ 가 됩니다.
본인의 무지에서 나오는 생각이 정답이라고 잘못 판단하지 맙시다.
Parts ( 파츠 ) : 파츠는 7개로 나뉘며 능력치와 외형이 다릅니다.
제일 먼저 봐야 할 건 외관입니다.
각 파츠가 어느 부분을 지칭하는지 알아봅시다.
파츠 별로 #넘버와 색상으로 구분되며 #넘버가 같으면 외관 모양이 같습니다.
또한 파츠 별로 붙는 능력치가 정해져 있습니다.
Tail #5 의 능력치는
EMPATHY +1
PATIENCE +1
이고 이는 모든 Tail #5 와 같습니다.
즉 , Tail #5 = EMPATHY +1 , PATIENCE +1 입니다.
색상은 특성과 성격에 무관합니다만 파츠에 같은 색상이 존재할 경우 부스팅을 일으킨다고 하는데
이건 지엠님들의 추가 설명이 필요할 거 같네요
- Colors are given independantly of parts and natures. Matched color creates element boosting. For instance, if a Tomo possesses two or more red-hued body traits, consequently, it acquires Fire Set Effect wich grants Fire Element by 50 or more depending on the number of aligned body traits.
능력치가 + 되는 부분에 대한 설명입니다.
위에서 말했듯 파츠 별로 능력치가 정해져 있고 이는 펫의 등급과 무관합니다.
BODY #1 인 펫이 영웅 등급이던 전설 등급이던 신 등급이던 능력치는 항상 H1 E1 P4 S1 입니다.
등급별 차이점은 파츠 적용 부위가 다릅니다.
영웅 등급 펫은 BODY , TAIL , FACE , FACE DECO 까지 능력치를 받을 수 있고
전설 등급 펫은 BODY , TAIL , FACE , FACE DECO , EAR DECO 까지 능력치를 받을 수 있고
신 등급 펫은 BODY , TAIL , FACE , FACE DECO , EAR DECO , WING 전체 파츠에서 능력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영웅 등급 펫도 EAR DECO , WING 디자인은 존재하나 능력치를 받을 순 없습니다. )
바디 파츠 넘버와 다른 파츠 넘버가 같으면 추가 특성치가 붙습니다.
TAIL 부분은 +2씩
FACE 부분은 +2씩
FACE DECO 부분은 +2씩
EAR DECO 부분은 +4씩
WING 부분은 +4씩
예를 들어 펫의 모든 파츠 넘버가 1일 경우
펫의 특성치는 이렇게 나옵니다.
즉 , 펫이 좋으려면 바디와 같은 넘버로 파츠를 구성해야 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각 특성치가 의미하는 바를 알아보겠습니다.
- 영어 텍스트는 게임사에서 공개한 공개 정보입니다. ( 원문 )
- 한글 텍스트는 영어 텍스트만으로는 정보가 부족하여 제가 추측한 결과입니다. ( 뇌피셜 추측 )
- 그러므로 게임사의 추후 정보 공개에 따라 바뀔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모든 펫은 기초 능력치가 존재하며 등급별로 기초 능력치가 다릅니다.
( 높은 등급일수록 당연히 능력치가 더 좋겠죠 )
그렇지만 펫의 능력치는 개별마다 다 다른데 그 이유는 각 파츠별 특성 , 총합 특성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기초 능력치에서 추가되는 능력치는 각 파츠별 특성치와 총합 특성치에 비례해서 추가됩니다.
*6 데이터를 보면 각 파츠별 붙은 능력치에 해당하는 인게임 능력치를 적어두었습니다.
펫의 모든 파츠를 #1 으로 맞췄을 때 이 1번 펫이 다른 펫보다 우위인 능력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체력 , 체력 진 % , 추가 회복량 , 치명 피해 감소 , 상태 이상 면역 ,
적중률 , 치명타 데미지 , 분담률 , 쿨타임 감소 , 방어력 ]
*7 표를 보면 각 파츠별 특성치로 얻을 수 있는 능력치를 알 수 있습니다.
초록색 색상은 여러분들이 좋은 펫을 얻기 위해 챙겨야 하는 특성치들입니다.
각 파츠 별로 2개의 특성치를 얻을 수 있고
꼬리에서 좋은 건 공격성 , 신속성
얼굴에서 좋은 건 공격성 , 신속성 ... 이렇게 이해하면 됩니다.
하지만 두 펫의 파츠 특성치가 같다고 해서 인게임 능력치가 같진 않습니다.
FACE DECO #2 와 FACE DECO #5 는 특성치가 완전히 일치합니다.
그렇지만 모두 #2 로 맞춘 펫과 모두 #5로 맞춘 펫의 인게임 능력치는 서로 다릅니다.
왜냐하면 각 특성치의 합이 되는 특성 값 ( 참고 *3 ) 에 비례해서 증폭되기 때문입니다.
즉 , 펫의 공격력 진 % 을 높이고 싶어서 FACE - HOSTILITY 를 선택했다면 그게 전부가 아니라
펫 특성 값에서의 HOSTILITY 도 높아야 된다는 뜻입니다.
-> 추가로 HOSTILITY 가 높을수록 적 인식 범위도 넓어집니다. ( *3 설명 참고 )
펫의 모든 특성치가 균일하게 동일하게 높을 순 없으니 우선순위를 정해야 하는데
그 우선순위는 SWIFTNESS > EMPATHY > HOSTILITY > PATIENCE 입니다.
공격 속도 + 쿨타임 감소 + 적중률 + 치명타 확률 + 이동 속도를 얻을 수 있는 SWIFTNESS 가 1순위
쿨타임 감소를 얻을 수 있는 EMPATHY 가 2순위
공격력 관련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HOSTILITY 가 3순위
남은 PATIENCE 가 4순위입니다.
그러면 초록색으로 표시된 특성만 있는 파츠로만 펫을 구성하면 되나요 ? 라고 질문할 수 있는데
그렇게 되면 특성 보너스를 못 받기 때문에 전체적인 특성치가 낮게 나옵니다.
좌측 펫이 파츠별 가장 좋은 특성이 붙은 파츠만 골라 낀 펫이고
우측 펫이 가장 높은 SWIFTNESS 특성치를 보유한 펫입니다.
보면 알겠지만 좌측 펫은 신속성 특성치가 15 , 우측 펫은 신속성 특성치가 22 로 약 1.5배의 특성치 차이를 보여줍니다.
특성치 차이가 나는 이유는 특성 바디 파츠 넘버의 특성 보너스 때문입니다. ( *6 위 설명 참고 )
정리하자면 파츠는 능력치 선택이고 특성치는 파츠에서 선택한 능력치의 배율입니다.
해서
결론은 가장 좋은 펫을 얻으려면 BODY #5 넘버 통일 펫을 얻어라 가 됩니다.
CHARM 은 소환수의 어빌리티입니다.
CHARM #1 = 햄버거
CHARM #2 = 벨
CHARM #3 = 8 볼 ... 등등
어빌리티가 넘버 별로 고정돼있습니다.
CHARM 에 대해 정보를 드리고 싶지만 경매장을 다 뒤져봐도 없는 CHARM 이 있어
추후에 게임사 측에서 정보 공개하면 분석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유저들이 특성치를 볼 줄 모르니깐 단순하게 펫 스킬만 보고 좋은 스킬이다 착각하고
이게 대량 구매로 이어져 경매장에 매물이 없는 느낌이네요. )
#5 펫이 현재 가장 좋은 펫이라는 걸 알게 됐고 그러면 이제 어떻게 해야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펫은 교배라는 걸 할 수 있고 교배 시 부모의 능력치를 물려받는 시스템입니다. ( 맨 위 12. 참고 )
A 와 B 교배 시
부모의 파츠가 유전됩니다.
단 , 항상 그렇지는 않고 낮은 확률로 돌연변이가 발생해서
부모에게 없는 파츠나 색상이 등장합니다.
위 펫 예시를 보면 파츠에서는 돌연변이가 발생하지 않았으나
액티브에서 돌연변이가 발생해서 부모가 보유하지 않은 액티브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유전 비율은 랜덤입니다만 최소 1개 이상 유전됩니다.
예 )
부 BODY + 모 BODY 이외 전부
이는 색상도 동일합니다.
그럼 이제 작업을 해서 #5 펫을 만들여야 하는데
작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 4개의 세대가 필요하며 세대가 낮을수록 작업하기 좋습니다.
( 세대가 높을수록 교배 기회가 적습니다. / 맨 위 11. 참고 )
물량이 없다면 높은 세대로 작업해야 하는데 확률과의 싸움은 기회가 적으면 원하는 펫 맞추기 어려우니 참고 바랍니다.
*10 표는 1 파츠씩 작업하는 데이터인데 #5 파츠 2개씩 작업한다면 교배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 1 파츠씩 작업 : 교배 최소 5번 , 2 파츠씩 작업 : 교배 최소 2번 )
만약에 작업하다가 초월 펫이 나왔다면 파츠 작 넘기고 그냥 사용하면 됩니다.
CHARM 도 고려해서 작업하면 좋겠지만 중요한 건 높은 SWIFTNESS 특성에서 나오는 빠른 표창 던지기라서
CHARM 은 그냥 주는 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위에도 말했지만 CHARM 은 액티브 스킬이고 전투에 특성치보다 큰 영향을 끼칠 수 없는 능력치입니다.
특성치로 얻는 패시브 > CHARM 으로 얻는 액티브
그러므로 동일한 CHARM 만 모아서 교배하는 바보 같은 행동을 안 하는 게 좋습니다. 소울 아깝습니다.
이상으로 공략 마칩니다.
공략에서 찾거나 읽어도 이해가 안 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드디어 스킬만 볼 줄 아는 아재분들이 공략 글 읽고 나름 이해한 거 같아서 기쁘네요.
+ 출처가 여기인데 안 남기고 자기가 스스로 이해한 거 마냥 공략글 적는 분들이 있어서 슬프긴 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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