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던전 같은 던전 방치형 알피지 게임입니다
0. 게임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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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격용사 키우기 - 방치형 RPG - Google Play 앱
거침없이 달려가는 돌격 용사 키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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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보상은 기본, 방치만 해도 성장하는 R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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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공략
캐릭터 - 강화
골드는 모이는 대로 균등하게 투자하면 됩니다
캐릭터 - 성장
성장 포인트로는 가능하면 골드부터 투자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같은 시간 투자 대비 골드 획득량이 높겠죠?
게임을 만들다 말아서 그런지 최고 레벨은 1999레벨인데 레벨 포인트는 꽤 많이 남습니다
레벨 업하면 기본 스탯을 주는지 모르겠네요
기본 스탯을 주면 그래도 1999 만렙까지 달려야겠지만
기본 스탯을 주지 않는다면 1634 레벨에서 멈추면 됩니다 ( 1634 * 3 = 4902 )
레벨 업할수록 명중이 중요한 스탯 중 하나가 되니 명중을 너무 버리진 마세요
캐릭터 - 승급
승급에선 그랜드 마스터 달성 후 능력치 리롤을 하면 되는데
자동 스톱 기능이 없다 보니 수동으로 리롤해야 됩니다
그래도 버튼 꾹 누르면 연속 클릭되니 그나마 다행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총 필요한 프리셋은 4개입니다
1 - ( 강화용 ) 추가 골드 30 * 7 = 210%
2 - ( 렙업용 ) 추가 경험치 15 * 7 = 105%
3 - ( 보스용 ) 치명타 공격 60 * 7 = 420%
4 - ( 피빕용 ) 명중 20 * 7 = 140%
전부 맥옵을 띄우면 좋겠지만 그건 재화가 무한이더라도 시간이 매우 들어가는 작업이니
최상급 능력치 빨간색에서 멈추면 됩니다
캐릭터 - 각성
강화나 성장처럼 전부 마스터 가능한 스탯들입니다
마찬가지로 재화 관련부터 찍어주면 좋습니다 ( 골드, 경험치, 강화석 )
캐릭터 - 다이스
확률 기반으로 선택이 가능한
최상위권 경쟁에서 미묘한 차이를 일으킬 수 있는 성장 부분입니다
이 게임에서 유일한? 공략이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먼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5가지의 능력치에 60 포인트가 무작위로 배분되는 시스템입니다
5개가 동일해지도록 보정이 있는 게 아니라 정말 순수 무작위이므로
누구는 공격력 능력치가 맥스급이고
누구는 5개가 전부 균등하고 ...
유저마다 다르게 나올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최고 데미지를 원한다면
체력 회복 속도 < 체력 < 공격력 < 치명타 공격 < 슈퍼 치명타 공격 순서로 만들면 됩니다만
승급과 마찬가지로 확률이라 쉽지 않으니
이미지처럼 체력 회복 속도와 체력만 최하위권으로 만들어서 타협하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난 시간과 돈이 남아서 확률과 싸우겠다는 분들은 위에 적은 순서대로 맞추면 됩니다
코스튬
코스튬은 보유하지 않아도 어떤 능력치를 제공해 줄 건지 알려주기 때문에 설명 없이 넘어가겠습니다
게임 열심히 하면 과금해야 하는 마일리지 코스튬 제외하고 나머지는 다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릴 뿐
인벤토리
모든 사진을 첨부하면 내용이 너무 길어지므로 각 부위별로 1장씩만 업로드해 드리겠습니다
강화 통합 레벨과 능력치 그리고 장착 효과 능력치 확인하면 됩니다
반지는 강화가 불가능합니다
보관소는 1900레벨까지 오픈 가능합니다 ( 최고 레벨 1999 )
스킬
스킬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ㄱ. 필드 자동 사냥 + 던전
몬스터를 몰아서 많이 잡는 빌드입니다
ㄴ. 필드 보스 사냥 + 모험
단일 딜링을 위해 각종 버프 + DPS가 제일 높은 스킬로 구성했습니다
ㄷ. 월드 보스
ㄴ 빌드를 사용하면 좋겠지만 보스가 넉백을 계속 사용하고 넉백 저항도 확률이기에 말뚝 딜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DPS 스킬들로 구성합니다
보물
강화나 성장과 마찬가지로 시간만 투자하면 전부 마스터 가능한 부분입니다
단, 강화나 성장과 다르게 내가 원하는 걸 선택할 수 없으니 뽑기에서 뽑히는 대로 투자하면 되겠습니다
펫
펫은 최대 3마리를 장착할 수 있으며 펫의 스탯은 영웅 스탯에 영향을 받습니다
공격력이 107.0% 라는 말은 영웅 공격력에 * 107.0% 라는 뜻입니다
1경 2712조 4362억이 영웅 공격력 * 107.0% 의 결과값입니다
영웅 공격력 * 펫 스탯 공격력 = 스탯 공격력
영웅 공격력 * 107.0% = 1경 2712조 4362억
나머지 스탯들도 동일하게 계산됩니다
장착 효과는 펫을 장착해야 발동합니다
마찬가지로 파밍 부스트 펫들을 빠르게 육성하면 육성 속도가 빨라집니다
울프 - 골드 150% ( 스테이지 한정 )
스파이크 - 골드 300% ( 스테이지 한정 )
쉐이드 - 경험치 300% ( 스테이지 한정 )
스노우 붐 - 강화석 300% ( 스테이지 한정 )
미야우 - 모루 200% ( 어둠의 무기고 한정 )
엔드 스펙 도달 시
섀도우 , 웨어울프 , 블라썸
이렇게 장착하면 됩니다
소환
무기, 방패, 반지 소환은 10레벨까지 있고 소환 확률을 누르면 확률표가 나와있어서 별도로 드릴 정보는 없지만
마지막 등급 무기를 1개 얻기 위해선 몇 번을 뽑아야 하는지만 이론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에 인벤토리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동일한 장비 5개가 모이면 다음 단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일반 4등급 기준으로 모든 장비 단위를 통일시켜보면 이렇게 됩니다
표1) 일반 4등급으로 단위 통일
4등급 | 3등급 | 2등급 | 1등급 | |
일반 | 1 | 5 | 25 | 125 |
매직 | 625 | 3125 | 15625 | 78125 |
레어 | 390625 | 1953125 | 9765625 | 48828125 |
유니크 | 244140625 | 1220703125 | 6103515625 | 30517578125 |
에픽 | 152587890625 | 762939453125 | 3814697265625 | 19073486328125 |
레전드 | 95367431640625 | 476837158203125 | 2.38419E+15 | 1.19209E+16 |
레드 | 5.96046E+16 | 2.98023E+17 |
일반 4등급 장비 기준 5^25 개를 모으면 마지막 엔드 스펙 무기인 레드 등급 무기를 1개 얻을 수 있습니다
5의 25승 값은 2.98023E+17 으로 방치형 게임답게 과학적 기수법으로 넘어갈 정도로 큰 수입니다
그럼 이제 10레벨 기준 1회 뽑기 시 얼마나 얻는지 알아보죠
표2) 10레벨 기준 1회 뽑기
4등급 | 3등급 | 2등급 | 1등급 | ||
일반 | 0.008 | 0.006 | 0.004 | 0.002 | 0.02 |
매직 | 0.172 | 0.129 | 0.086 | 0.043 | 0.43 |
레어 | 4.08 | 3.06 | 2.04 | 1.02 | 10.2 |
유니크 | 32.84 | 24.63 | 16.42 | 8.21 | 82.1 |
에픽 | 2.84 | 2.13 | 1.42 | 0.71 | 7.1 |
레전드 | 0.06 | 0.045 | 0.03 | 0.015 | 0.15 |
100 |
표3) 표1 + 표2
4등급 | 3등급 | 2등급 | 1등급 | |
일반 | 0.008 | 0.03 | 0.1 | 0.25 |
매직 | 107.5 | 403.125 | 1343.75 | 3359.375 |
레어 | 1593750 | 5976562.5 | 19921875 | 49804687.5 |
유니크 | 8017578125 | 30065917969 | 100219726563 | 250549316406 |
에픽 | 433349609375 | 1625061035156 | 5416870117188 | 13542175292969 |
레전드 | 5722045898438 | 21457672119141 | 71525573730469 | 178813934326172 |
합 | 6163414679795 | 23112805049231 | 77042683497438 | 192606708743594 |
298925611970058 |
10레벨 기준 1회 뽑기 당
일반 4등급 장비를 298925611970058개 획득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우리의 도달 목표는 5 ^ 25 = 2.98023E+17 개이므로
5^25 / 298925611970058 값을 계산하면
996.98122858340 값이 나옵니다
반올림해서 약 1000번이라고 하면 되겠네요
정리하자면 10레벨 뽑기 달성 후 약 1000번을 뽑으면 ( = 5만 다이아 ) 엔드 스펙 장비를 1개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이아 수급처가 생각보다 많은 편이어서 방치형 게임치곤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는 편입니다
모험 - 어둠의 무기고
어둠의 무기고에선 강화석과 모루로 장비를 강화해서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최대 강화는 15강입니다
강화 성공 확률 보정은 없지만 방치형 게임이니 언젠가는 다들 도달할 수 있을 겁니다
월드 보스 - 보스의 탑
보스의 탑은 25층까지 구성돼있으며 첫 클리어하면 펫을 선택하는 칸이 생깁니다
원하는 층에 아무 펫을 선택하면 층에 적힌 보너스를 영웅이 받을 수 있습니다
25층 최종 공격력 증가 층이라고 제일 좋은 섀도우 펫을 배치해야 하는 게 아닙니다
제일 안 좋은 비 펫을 배치해도 최종 공격력 증가 200% 그대로 영웅에게 전달됩니다
200레벨 달성하려면 강화석이 약 7조개 들어가니 마스터하기 전까진 강화석 부스트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 펫 + 보스의 탑 )
추가로 보스의 탑 1층부터 25층 능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엔드 스펙 도달 전까진 골드, 경험치, 강화석에 배치해서 최대한 빨리 성장하는 게 좋습니다
엔드 스펙에 도달했다면 공격력과 체력을 필수로 챙겨줍니다
25 | 최종 공격력 |
24 | 추가 골드 |
23 | 최종 체력 |
22 | 추가 경험치 |
21 | 치명타 공격 |
20 | 추가 골드 |
19 |
하이퍼 치명타 공격
|
18 | 치명타 공격 |
17 | 추가 골드 |
16 |
슈퍼 치명타 공격
|
15 | 추가 강화석 |
14 |
하이퍼 치명타 공격
|
13 | 추가 골드 |
12 |
슈퍼 치명타 공격
|
11 | 추가 경험치 |
10 | 치명타 공격 |
9 | 추가 골드 |
8 | 추가 강화석 |
7 |
하이퍼 치명타 공격
|
6 | 추가 골드 |
5 |
슈퍼 치명타 공격
|
4 | 추가 경험치 |
3 | 치명타 공격 |
2 | 추가 골드 |
1 | 치명타 공격 |
투기장
투기장에선 이기고 싶다면 방어적인 세팅을 구성하면 됩니다
장비에 부가적인 능력치도 없고 펫과 스킬은 단순한 1차원적인 스킬들이어서
아래와 같이 극탱커 세팅으로 맞추면 투기장에서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재화 테이블
마지막으로 재화 관련 드랍 테이블 정리표 올려드립니다
수급 | 사용 | |||||
경험치 | 스테이지 | 던전 - 경험치 던전 | 캐릭터 - 성장 | |||
골드 | 스테이지 | 던전 - 골드 던전 | 캐릭터 - 강화 | |||
강화석 | 스테이지 | 던전 - 강화석 던전 |
인벤토리 - 무기 / 방패 / 반지
|
|||
다이스 | 던전 - 다이스 던전 |
캐릭터 - 승급 / 다이스
|
||||
펫 먹이 | 던전 - 펫 먹이 던전 | 펫 강화 | ||||
열쇠 - 경험치 던전 | 교환소 | 투기장 상점 |
던전 - 경험치 던전
|
|||
열쇠 - 골드 던전 | 교환소 | 투기장 상점 | 던전 - 골드 던전 | |||
열쇠 - 강화석 던전 | 교환소 | 투기장 상점 |
던전 - 강화석 던전
|
|||
열쇠 - 다이스 던전 | 교환소 | 투기장 상점 |
던전 - 다이스 던전
|
|||
열쇠 - 펫 먹이 던전 | 교환소 | 투기장 상점 |
던전 - 펫 먹이 던전
|
|||
드래곤의 둥지 깃털 | 투기장 상점 |
드래곤의 둥지 입장
|
||||
어둠의 무기고 깃털 | 교환소 |
어둠의 무기고 입장
|
||||
마법서 | 소환 - 스킬 | 스킬 강화 | ||||
영혼석 | 소환 - 펫 | 펫 승급 | ||||
장비 | 스테이지 | 모험 - 드래곤의 둥지 | 소환 - 장비 | 장비 레벨 | ||
모루 | 모험 - 어둠의 무기고 | 투기장 상점 | 장비 강화 | |||
각성석 | 월드 보스 | 투기장 상점 | 캐릭터 - 각성 | |||
투기장 티켓 | 투기장 상점 | 투기장 | ||||
보물 | 소환 - 보물 | 고대 보물 | ||||
펫 | 소환 - 펫 | 펫 승급 | ||||
다이아 | 출석 체크 | 우편 | 미션 |
인벤토리 - 보관소
|
||
월드 보스 | 투기장 상점 | 교환소 | 소환 |
공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