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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TFT

TOPIC) 롤토체스는 실력 게임? 운빨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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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줄 요약하자면 롤토체스는 실력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롤체 플레이어들의 순위가 나누어지고 티어가 나누어지는 이유입니다.

 

확률 기반의 게임이라 운빨적인 요소가 있는 건 사실이지만

 

그 운빨적인 요소를 컨트롤할 수 있는 권한이 플레이어에게 주어지기 때문에 엄연한 실력 게임입니다.

 

롤체 실력의 기준은

 

내가 골드를 얼마나 모았고 그 골드 중 얼마가 필드로 반영됐나의 싸움입니다.

 

예시로

 

1위가 200골드를 모았는데 필드에 90골드 구성이 됐고

 

2위가 300골드를 모았는데 필드에 60골드 구성이 됐다면

 

당연히 1위가 이깁니다.

 

2위는 억울하겠죠? 그렇지만 그게 실력입니다.

 

내가 골드를 모으는 것부터 시작해서 필드 위에 얼마나 많은 골드를 반영할 수 있는가

 

여러분이 1000 골드를 모아도

 

마음에 드는 기물 찾네 ~ 리롤 하네 ~

 

하면서 골드를 맨땅에 다 버리면서 필드 골드 가치가 100골드 밖에 안되면

 

토털 골드 300골드 밖에 못 벌었지만 필드에 200골드 반영된 유저에게 지는 게임이 롤토체스입니다.

 

 

정리하자면 롤체는 골드를 많이 버는 건 기본이고

 

그 많이 번 골드를 로스 없이 온전히 필드에 다 반영해야 1위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 A : 총 골드 획득 156골드 ㅡ> 필드 반영 골드 95골드 

 

플레이어 B :총 골드 획득 187골드 ㅡ> 필드 반영 골드 73골드 ( 리롤 + 기물 서치 골드 114골드 )  

 

A VS B ㅡ> A WIN

 

 

그렇기 때문에 소위 주는 대로 빌드업 덱 정하는 게 체력과 골드 손실이 제일 적으면서 1위 노리기 유력한 이유고

 

9레벨에서도 남들보다 적은 리롤로 2성 3성을 쭉쭉 찍을 수 있게 됩니다.

 

왜? 고집 안 부리고 주는 대로 갔으니깐

 

 

대회에서도 총 골드 획득량 , 필드 골드 반영량 이렇게 보여줘야 유저들이 아 이래서 실력 게임이구나 느낄 텐데

 

그런 디테일한 지표를 보여주지 않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 그래도 납득이 안 된다 하면 아주 직빵인 예시로 포커가 있습니다.

 

WSOP 월드시리즈 포커 대회로 세계에서 1위를 달성한 사람은 운빨로만 달성한 걸까요?

 

양쪽 다 공평한 운빨 요소에 개인의 선택이란 요소가 들어간다면 그게 무엇이든 그건 실력으로 불릴 수 있게 됩니다.

 

운빨 게임이라고 불리고 싶다면 개인의 선택이란 요소가 아예 없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롤체에서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하지 못하고 눈으로만 게임을 구경하는 게 전부라면

 

그럴 때 운빨 게임이 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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