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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IDLE NINJA ONLINE ( 중단 )

닌자 키우기 온라인 ( INO ) - ELEMENT 22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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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닌자 키우기 온라인의 초월 등급 표창의 속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속성이란 ?

 

초월 등급 표창부터 적용되는 시스템이며

화 , 수 , 풍 , 뇌 , 토 , 무 ( 중립 )

6가지 속성이 존재합니다.

 

속성별 기본적인 데미지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화 ㅡ 마법

수 ㅡ 물리

풍 ㅡ 물리

뇌 ㅡ 마법

토 ㅡ 물리

중 ㅡ 물리

 

간단하게 여러분들이 마법 공격 위주 닌자 라면 화속성 , 뇌속성 중 하나를 선택해서 육성하면 됩니다.

물리 공격 위주 닌자라면 그 반대가 되겠죠. 수속성 , 풍속성 , 토속성 , 무속성

 

마법 ( 화 , 수 ) : 물리 ( 수 , 풍 , 토 , 중 ) = 2 : 4 로 물리 공격 선택지가 조금 더 많습니다.

중립 표창을 마법 공격 기반으로 기획해서 3 : 3 벨런스를 맞추면 좋지 않았을까 아쉬움이 남네요.

 

 

 

2. 속성 수치 , 속성 표식 , 속성 강화 ?

 

초월 등급 표창을 눌러보면 나오는 표창 효과 설명에 적힌 단어들입니다.

각 단어들에 대한 인게임 설명이 없어서

대부분의 유저들이 정확한 개념을 잘 모르는데

이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속성 수치는 속성 데미지의 배율입니다. ( 능력치 - 내 정보 최하단 , 초월 등급 표창 보유 효과 )

나의 화속성 수치가 높으면 그만큼 나의 화속성 표창 데미지가 높게 들어갑니다.

몬스터의 화속성 수치가 높으면 나의 화속성 표창 데미지가 낮게 들어갑니다.

수치를 무시한다 라는 뜻은 해당 표창만 몬스터의 속성 방어력을 일정량 무시한 데미지를 넣는다는 뜻이고

수치를 감소시킨다 라는 뜻인 몬스터의 화속성 수치를 감소시켜 내가 던지는 화속성 표창들의 데미지를 증폭해 줍니다.

 

수치 무시 , 수치 감소 표창의 예로 유성 ( 무시 ) 과 불새 ( 감소 ) 가 있는데

유성을 던지고 불새를 던지면 불새의 데미지는 그대로입니다.

불새를 던지고 유성을 던지면 불새가 화속성 수치를 감소시킨 만큼 유성의 데미지가 증폭됩니다.

( 이해를 돕기 위해 속성 표식으로 인한 데미지 증가는 제외했습니다. )

 

 

속성 표식은 표창의 스킬이 발동할 때마다 내가 얻는 버프입니다.

( 표창의 스택이 1 일 때 던지는 표창을 표창 스킬이 발동한다 라고 합니다. )

표창 별로 얻는 표식량이 있는데 표창 스킬이 발동할 때마다 표식량만큼의 표식 버프를 얻으며 

속성 표식 버프는 1당 속성 수치 0.1% 증가로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화속성 유성 표창 1레벨 스킬을 발동시키면 화속성 표식이 20 증가하면서

버프 창에 화속성 표식이 20만큼 오른 버프가 생깁니다.

그러면서 화속성 표식 20만큼의 속성 수치 2% 만큼 속성 표식 버프 시간 동안 풍속성 데미지가 증가하게 됩니다.

최대치인 200까지 채우면 그때 화속성 데미지 보너스를 받습니다.

정리하자면 200 전까지는 시너지 속성 증가 데미지 ->

200 달성하면 기존 속성 증가 데미지 20% + 시너지 속성 증가 데미지 40%

 

 

속성 강화는 속성 표식을 가득 채우면 얻는 속성 표식의 진화 버프입니다.

초월 등급 표창 스킬이 발동될 때마다 표창에 해당되는 속성들의 표식이 쌓이는데

이 표식이 최대 중첩인 200에 도달하면 속성 강화 상태가 되며 강화된 속성 수치 버프를 부여합니다.

모든 속성 표식을 동시에 중첩할 수 있으나 제일 먼저 속성 최대 중첩 200을 채운 속성만 속성 강화 상태가 되며

나머지 표식은 중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화속성 표식 190 , 수속성 표식 190 , 풍속성 표식 190 , 뇌속성 표식 190 , 토속성 표식 190

-> 화속성 스킬 발동

화속성 표식 200 되면서 화속성 강화 상태 돌입 , 나머지 표식 기존 190 상태 유지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한 결론은 아래와 같습니다.

화속성 수치 = 높을수록 나의 화속성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화속성 수치 무시 = 해당 표창만 데미지가 강하게 들어갑니다.

화속성 수치 감소 = 화속성 표창 데미지가 강해집니다.

화속성 표식 = 최대 중첩 200 도달 전까지 풍속성 수치를 올려줍니다. ( 시너지 속성 )

화속성 강화 = 최대 중첩 200 도달하면 화속성 표식 버프가 화속성 강화 버프로 바뀌면서

화속성 수치 20% + 풍속성 수치 40% 만큼 증가합니다.

 

 

 

3. 시너지 ?

220425 패치로 생긴 시너지 시스템입니다.

기존에도 시너지라기보단 상호 효과 시스템이 있었는데

이번 패치를 통해 기존 복잡한 상호 효과 시스템은 없어지고

짝을 이루는 속성 간의 시너지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화 + 풍

수 + 뇌

토 + 중

( 중은 중립입니다. )

#1 속성 시너지

 

표를 설명하자면

첫 번째 줄은 속성

두 번째 줄은 데미지 유형입니다.

 

시너지 시스템이란

간단하게 기존에 존재하던 데미지에 시너지 스킬 데미지를 추가로 얹어주는 시스템입니다.

단 , 그냥 공짜로 얹어주진 않고 조건을 만족해야 추가 데미지를 얹어줍니다.

조건은 짝을 이루는 속성의 속성 강화 상태일 때 ~ 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화속성 표창 4개 + 풍속성 표창 1개를 장착한 상태에서

풍속성 표창만 던져서 풍속성 표식을 쌓아 풍속성 강화 상태에 들어갑니다.

이후 풍속성 강화 상태에서 화속성 표창의 스킬을 발동시키면

기존의 화속성 표창 스킬에 얹어서 화속성 시너지 스킬이 추가로 발동됩니다.

 

유성 1렙을 기준으로 보자면

기존 스킬은 마법 공격력의 16000% 데미지만 입히는 스킬이었다면

풍속성 강화 상태에서 스킬을 발동 시

기존 스킬 ( 마법 공격력 16000% ) + 시너지 스킬 ( 물리 공격력 24000% ) 만큼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풍속성 , 화속성 표창으로 구성해서 자동 돌린다면

모든 표창의 시너지가 발동되겠지만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이 섞인 하이브리드 데미지 유형이 되겠죠

 

기획 의도는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을 둘 다 찍는 하이브리드 닌자 대우 및

기존 속성별로 정해둔 데미지 유형을 깨는 기획으로 보입니다.

( 물닌인데 화속성 표창 쓰고 싶다 ~ , 마닌인데 물닌만 좋은 표창 있다 ~ 뭐 이런 불만들 등등 )

 

 

 

4. 그래서 어떻게 장착해야 되나요?

 

여러분들이 가장 원하는 이번 패치의 결론입니다.

 

화닌일 경우 화속성 4개 + 야수발톱

수닌일 경우 수속성 4개 + 뇌창 

풍닌일 경우 풍속성 4개 + 붉은장미

뇌닌일 경우 뇌속성 4개 + 물방울

토닌일 경우 토속성 4개 + 기어

 

이유를 작성하면 글이 길어지고 중점인 속성과 멀어지므로

이유는 추후 글인 초월 표창 편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글 마칩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인게임 채팅이나 공식 카페나 커뮤니티 많은 분들이 표창 데미지가 더 약해졌다면서

너프 아니냐 ~

벨런스 망했네 ~

초기화를 시켜달라 ~ 

라고 발언하는데

본인들이 잘못 찍어서 망한 거고 약한 거지

실제로는 너프가 아닌 버프입니다.

이해도가 낮으면 너프라고 느끼고 이해도가 높으면 버프라고 느낀다 라고 말해야 될까요 

아무튼 패치 잘했다고 개발분들 칭찬해 드리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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