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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IDLE NINJA ONLINE ( 중단 )

닌자 키우기 온라인 ( INO ) - PVP ( CHARAC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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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닌자 키우기 온라인의 PVP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캐릭터편 )

 

 

 

#1 캐릭터별 특징

 

#2 거리 두기 3

 

닌자 키우기 온라인에는 총 11가지의 캐릭터가 존재하며

중복 능력치를 제외하면 8가지의 서로 다른 능력치의 캐릭터들이 존재합니다.

 

능력치별 특징을 알아보자면

 

  1. 거리 유지 : 타깃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려는 능력치입니다.
    거리 유지 능력치가 낮으면 상대와 가까운 위치에서 교전하고
    거리 유지 능력치가 높으면 상대와 먼 위치에서 교전합니다.
    거리 유지에 따라서 취할 수 있는 이득이 다르기 때문에
    능력치의 높낮이로 우위를 정할 순 없습니다.

    거리 유지가 낮을 경우
    1차원적으로 생각하면 ' 상대에게 선타 맞고 시작하기 때문에 안 좋지 않나? ' 라고 생각이 들 수 있는데
    상대방의 광역 스킬 데미지를 분산할 수 있다는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거리 유지가 낮다고 무조건 안 좋진 않습니다.

    A팀 : 거리 유지 7 X 3명
    B팀 : 거리 유지 7 X 2명 + 시바 ( 거리 유지 3 )
    A팀과 B팀이 교전할 경우
    시바 캐릭터가 A팀의 거리 유지 7 캐릭터 3명에게 다가가는 동안 공격도 못하고 일방적으로 맞겠지만
    시바 캐릭터가 맞으면서 거리를 좁혀 진형이 고정되고
    서로 광역 스킬을 발동한다면 ( 모래 , 눈꽃 , 유성 등등 ... )  
    거리 유지 7 로만 구성된 A팀은 B팀이 사용하는 광역 스킬을 3명이 다 같이 맞게 됩니다만
    시바를 통해 전열과 후열의 거리를 벌린 B팀은 시바 혼자서만 A팀의 광역 스킬을 받게 됩니다.
    즉, 거리 유지가 낮은 캐릭터가 없다면 무지성 광역기 싸움으로 갈 수 있는 구도를
    거리 유지가 낮은 캐릭터를 추가함으로써 광역 VS 비광역 벨런스를 맞춘 것이죠
    ( #2 참고 )


  2. 점령 속도 : 중앙에 위치한 점령 지역에 서 있을 시 점령 게이지의 충전량입니다. 
    점령 속도 능력치가 높을수록 같은 시간 대비 더 빨리 게이지가 충전되기 때문에
    점령 속도 능력치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3. 넉백 저항 : 모든 공격 ( 일반 공격 + 스킬 공격 ) 에는 사소한 넉백이 적용되는데 그 넉백을 저항하는 능력치입니다.
    넉백 저항 능력치가 높을수록 넉백 될 확률이 줄어들기 때문에
    넉백 저항 능력치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서로의 스펙이 비슷해서 서로 빨리 안 죽고 장기전으로 간다면
    승리의 제일 큰 기여를 하는 능력치입니다.
    상대를 계속 밀어내서 중앙 지역을 점령 유지만 하면 되기 때문이죠.


  4. 이동 속도 : 캐릭터의 이동 속도입니다.
    이동 속도 능력치가 높을수록 중앙 지역을 상대보다 먼저 점령하기 때문에 
    이동 속도 능력치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넉백 저항과 마찬가지로 서로의 스펙이 비슷해서 게임이 장기전으로 흘러간다면
    시작과 함께 충전해둔 아주 적은 점령 게이지가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5. 적중 확률 : 모든 공격 ( 일반 공격 + 스킬 공격 ) 의 적중 확률입니다.
    적중 확률 능력치가 높을수록 상대 캐릭터가 회피로 내 캐릭터의 공격을 무효화할 수 없기 때문에
    적중 확률 능력치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데미지 딜러 포지션에서 제일 중요하게 작용하는 능력치입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대부분의 유저들이 적중 확률 ( 적중률 ) 이라는 걸 되게 별 거 아닌 , 하찮게 보는 경향이 있는데
    적중률이 50% 라고 생각해보면 적중률의 무게감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데미지가 10 , 100 이런 낮은 데미지일 경우
    그래 뭐 미스 몇 번 떠도 그렇게 큰 타격 없습니다.
    왜? 어차피 데미지가 낮으니깐 , 아직은 내가 약하니깐
    하지만 여러분의 데미지가 10조 , 100조라면 어떨까요?
    적중률이 100% 라면 매 순간마다 100조의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건데
    단순히 적중률이 낮다는 이유로 100조라는 데미지가 0으로 처리된다는 건 엄청난 딜로스입니다.
    데미지 감소 디버프를 받았다면 80조 , 50조 이렇게 데미지라도 깎여서 들어가겠지만
    적중률이 회피율보다 낮아서 내 데미지가 회피 처리된다면 이는 데미지 감소 100%와 동일하게 됩니다.
    즉, 여러분들이 데미지로 적을 죽여서 중앙 지역을 점령할 거라면
    여러분들의 메인 딜러 캐릭터는 현재 적중률 보너스가 있는 안즈가 돼야 합니다.


  6. 회피 확률 : 모든 공격 ( 일반 공격 + 스킬 공격 ) 의 회피 확률입니다.
    회피 확률 능력치가 높을수록 상대 캐릭터 공격을 회피로 무효화할 수 있기 때문에
    회피 확률 능력치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적중률에서 설명했듯 
    탱커로써 단순 버티기에 가장 좋은 능력치입니다.
    중앙 지역을 한 번 점령했을 때 상대가 점령한 나의 탱커 캐릭터를 죽이지 못한다면
    그대로 내가 승리하는 그림으로 이어지겠죠.


  7. 회복 효율 : 회복 표창들의 회복 효율을 올려줍니다.
    회복 효율 능력치가 높을수록 더 오래 생존해있을 수 있기 때문에
    회복 효율 능력치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회복 = 물방울 ( 회복 ) , 흡혈까마귀 ( 회복 ) , 회복 표창 ( 회복 ) 등등

    특히나 닌자 키우기 온라인에서는 회복 표창들이 % 회복이기 때문에
    한 방에 죽지만 않는다면 회복 표창 3개로 좀비를 보여줄 수도 있게 됩니다.
    ( 이를 방지하기 위해 회복 효율 보정이 있긴 합니다만 극한의 회복 효율로 구성한다면 그래도 가능해 보입니다. )


  8. 상태 면역 : 상태 이상을 저항하는 능력치입니다.
    상태 면역 능력치가 높을수록 상태 이상에 걸릴 확률이 줄어들기 때문에
    상태 면역 능력치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상태 이상 = 유성 ( 기절 ) , 고드름 ( 둔화 ) , 전기 폭풍 ( 기절 ) 등등

    상태 이상 면역이란 원래는 모든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탑급 능력치 중 하나인데
    명예의 전장에서는 초월 표창 스킬 발동이 확률 기반에
    상태 이상 표창들이 많이 출시된 게 아니어서
    아직은 그렇게 크게 생각 안 해도 됩니다.

 

다음 시간에는 PVP 에서 쓸만한 표창 콘셉트 조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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