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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SOCIAL DEDUCTION GAME

데블스 플랜 2화 공략 및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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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메인 매치 : 규칙 레이스

1 2 2 3 감옥 탈출 - 일반 주사위

1 2 2 3 3 3 - 특수 주사위

 

일반 주사위와 특수 주사위로 진행되는 게임으로

결승점에 빨리 도달하면 되는 게임이다

 

확률적으로 보자면 감옥에 갈 확률이 1/6 밖에 안되니 감옥 걱정을 안 해도 될 것 같지만

감옥을 가게 되면 나올 확률도 1/6이기 때문에

감옥만 피한다면 하위권은 면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이다

 

즉, 중립으로 게임을 진행할거라면 감옥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개인 규칙을 만들면 된다

규칙 테이블

위 규칙 테이블을 참고해서 감옥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규칙을 만들어보면

[ ~ 나는 탈출 티켓 1장을 얻는다 ] 이다

 

 

수행부는 만들었으니 앞에 조건부를 만들자면

가장 확률이 높은 조건으로 구성하면 된다

나와 같은 칸에 있는(8) 플레이어가(5) 주사위를 굴려(6) 1(1) 이(가) 나오면(4)
감옥에 있는(5)   주사위를 굴려(6) 2(1) 이(가) 나오면(4)
내 다음 순서(5)   주사위를 굴려(6) 3(1) 이(가) 나오면(4)
선두(2)   주사위를 굴려(6) 감옥(2) 이(가) 나오면(4)
꼴찌(2)   주사위를 굴려(6) 탈출(2) 이(가) 나오면(4)
    주사위를 굴려(6) 감옥(2) 에 갇히면(4)
    주사위를 굴려(6) 감옥(2) 에서 탈출하면(6)
    탈출 티켓 1장을(7)   폐기했다면(5)
    탈출 티켓 1장을(7)   사용했다면(5)
    개인 규칙(4)   에 의해 이동했다면(8)
    단체 규칙(4)   에 의해 이동했다면(8)

위 테이블은 모든 조건을 표시한 테이블인데

조건을 하나씩 따져보자면

 

1. 나와 같은 칸에 있는 플레이어가 ~

해당 조건은 저점이 너무 낮다

내가 선두나 꼴찌가 되면 영원히 발동할 수 없는 조건이기에 확률적으로 매우 낮아 추천하지 않는다

 

2. 감옥에 있는 플레이어가 ~

5개의 조건 중 가장 확률이 높은 조건이다

12명의 플레이어 중 평균 2명은 감옥행이니 한 사이클마다 평균 2번의 기회가 찾아오는 셈

저점은 0번이지만 평균이 2번이고 고점이 12번이니 제일 좋은 조건이라고 볼 수 있다

 

3. 내 다음 순서 플레이어가 ~

저점과 고점이 없는 고정적인 이득을 안겨주는 조건이다

매 사이클마다 1번의 기회가 오니 확률과 싸우는 게 싫다면 3번이 정답이다

 

4. 선두 플레이어가 ~

내가 선두가 아닐 때는 괜찮은 조건이지만

선두가 독주라 변하지 않거나 내가 선두가 되면 발동이 안되는 조건이라 좋은 조건이 아니다

 

5. 꼴찌 플레이어가 ~

선두 플레이어와 동일

 

그럼 분홍색에서는 감옥에 있는 플레이어가 ~ 를 선택하면 된다는 걸 알았고

다음 파란색 이후 동사 부분을 보면 여러 가지 변수가 있는데

마찬가지로 매 사이클마다 안정적인 이득을 취하고 싶다면

[ 주사위를 굴려 2가 나오면 ] 또는 [ 탈출 티켓 1장을 사용했다면 ] 

2가지 중 하나를 고르면 되겠다

 

정리하자면

감옥에 있는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굴려 2가 나오면 나는 탈출 티켓 1장을 얻는다

또는

감옥에 있는 플레이어가 탈출 티켓 1장을 사용했다면 나는 탈출 티켓 1장을 얻는다

이렇게 개인 규칙을 설정한다면 단체 규칙과 다수에게 구애받지 않고 꼴찌를 면할 수 있다

 

연합과 단체까지 고려한다면

탈출 티켓이 무한 사용 가능하다는 점을 이용해

무한 루프로 탈출 티켓을 복사 후 단체 규칙을 탈출 티켓으로 한 칸 전진하기로 변경하면 된다

 

 

무한 루프 방법?

 

조건이 걸려있긴 하지만 발동하기 어려운 조건이 아니어서 이론상 가능하다

단체 규칙을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1명이 탈출 티켓을 1장 보유한 상태로 감옥에 들어간다면 무한 루프가 된다

 

단체 규칙 : 감옥에 있는 플레이어(들)는 언제든지 탈출 티켓을 폐기하고 탈출티켓 하나를 얻을 수 있다.
A 개인 규칙 : 감옥에 있는 플레이어가 탈출 티켓 1장을 폐기했다면 나는  탈출티켓 1장을 얻는다
B 개인 규칙 : 감옥에 있는 플레이어가 탈출 티켓 1장을 폐기했다면 나는 탈출티켓 1장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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