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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GAME PLAN

심리 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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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밍은 고민되네요

박스 체스? 그림자 체스?

 

기본 룰은 체스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몇 가지 룰이 추가됩니다

 

1.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 전 모든 기물 배치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체스 룰처럼 2줄 안에서만 가능합니다 a1 ~ h1 , a2 ~ h2

 

2. 모든 기물 배치를 완료했다면 자신이나 상대가 확인할 수 없도록

모든 기물 ( 자신 기물 전체 + 상대 기물 전체 ) 을 박스 ( 혹은 형체를 가릴 수 있는 무언가 ) 로 가립니다

박스 안의 기물이 무엇인지는 각 소유자만 알 수 있습니다

 

ㅁㅁㅁㅁㅁㅁㅁㅁ

ㅁㅁㅁㅁㅁㅁㅁㅁ

 

 

 

 

ㅁㅁㅁㅁㅁㅁㅁㅁ

ㅁㅁㅁㅁㅁㅁㅁㅁ

 

3. 2단계까지 완료됐다면 기존 체스처럼 게임을 시작합니다

 

4. 플레이어는 기물과 상관없이 모든 행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박스 안의 기물은 폰이지만 나이트 행마를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

 

5. 플레이어가 행마했을 때 상대 플레이어는 그 행마에 대해 의심을 선언할 수 있습니다

 

6. 행마에 의심을 선언 받은 기물은 박스가 제거되며 기물 정체가 공개됩니다

 

7. 기물과 행마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해당 기물은 즉시 제거됩니다

하지만 기물과 행마가 일치했다면 의심을 선언한 플레이어는 자신의 체스 말 중 하나를 공개해야 됩니다

더 이상 공개할 체스 말이 없다면 자신의 체스 말을 1개 제거하는 것으로 대체합니다

 

8. 이외 모든 룰은 기존 체스와 동일합니다

 

 

더 지니어스 느낌으로 기획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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